회장인사말

미래를 만들어가는 기업

안녕 하세요 !

사단법인 한미친선연합회(Association of Korea-USA Friendship and Alliance : (KUFA)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 한반도는 세계 2차 대전부터 이념분쟁으로 얼룩져 자유진영과 공산진영으로 갈라지는 수모를 겪으면서 혼란기를 맞았습니다.

또한 일본 침략으로부터 치욕에 역사에서 해방이라는 기쁨도 잠시, 민족의 대참사인 6.25 한국전쟁이란 고난을 겪었고 또한 미국의 도움으로 공산주의 해방에서 민주주의를 지켰습니다.

전쟁으로 빚어진 비극이 한.미 양국의 많은 생명을 앗아갔으며 많은 시간이 흐른 뒤에도 그로 인해 많은 이들이 슬픔과 고통을 겪고 있음을 통감하고 그 슬픔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했습니다.

한. 미 동맹 공동체 협약 체결 후 엄청난 원조를 받으면서 기아에 허덕이는 민족을 구할 수 있었고, 미국의 절대적인 동맹관계로 인해 대한민국은 세계 10대 경제대국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토록 우방인 미국과의 긴밀한 친선관계가 지난 몇 년간 다소 부진했던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한미 동맹관계를 민간차원에서 활발하게 복원하는 것이 사단법인 한미친선연합회의 사명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미 양국의 동맹은 한반도의 안보와도 국제질서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주한 미군과의 친밀한 관계유지와 더 나아가 미국 정부와의 긴밀한 관계유지에 많은 힘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리고 한.미 동맹관계를 위해 좀 더 민간차원의 외교의 활발한 활동과 발전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미친선연합회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한미 양국으로부터 민간외교를 위하여 사단법인 한미친선연합회와 뜻을 같이하는 그동안 각계의 인사들이 모여 더욱 단단히 내실이 다져졌습니다. 우리는 한.미 동맹에 있어 정부차원에서 이룰 수 없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제2의 외교사절로서 양국 간의 관계유지와 발전을 위해 한미친선연합회가족 모두 노력해 갈 것입니다.

사단법인 한미친선연합회는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가 아닌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위해 진정으로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한.미 관계에 있어 더 많은 협력과 협조를 이루어 양국간의 건강하게 발전되고 향상된 관계유지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민간단체로서 더 나아가 세계평화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단법인 한미친선연합회로 커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사단법인 한 미 친 선 연 합 회
대표회장/경영학박사 홍 사 광

QUICK
MENU